준비가 된

준비가 된



고래고 온 것이 떠올랐기 때문이다. 그 사이에 치웠겠지만 혹시나 그냥 놔뒀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 시체가 눈 좀 맞는다고 큰 일이야 있겠냐만 차가운 곳에 내버려두는 것은 싫었다.그 때처럼 놔두는 것은 싫었다. 병사들이 따라오려 했지만 그렇게 하면 당장 목을 쳐버린다고 엄포를 놓아 떼어놓았다. 밖으로 나와보니 궁궐은 온통 눈에 뒤덮여 있었다. 밤부터 내리기 시작했는지 발자국 하나 남지 않고 소복이 쌓인 그대로였다. 건물도 나무도 조각상도 하얀 모자를뒤집어쓰고 있었다. 칠흑 같은 밤하늘에서 다.

예술락하겠습니다." 그 말을 하는 레이만 왕자의 눈동자가 붉게 타올랐다. 내가 원한 건 이게 아니었다. 단순히 사정 이야기를 하고 비밀을지켜달라는 약속만 받으려던 나는 그의 과격한 반응에 어리둥절했다. 그래도 같은 왕족이니 어느 정도 화를 낼 줄은 알았지만 이건 예상을 뛰어넘는 반응이었다. 그들의 본거지가 이 비라이턴이기 때문일까? 아니면 인간들은 다 이런가? 생각해보았다. 과연 부모님(마계에 계시는)이습격을 받았다면 나는 이 정도로 화를 낼까? 답은 '아니다' 였다. 내가 부모님을 사랑하지 않는 건 다.

본연의다 중요한 것은 이 자가 과연 내 편이냐 아니냐, 였다. "그럼 로튼도 라디폰 공작에게 붙었나요? 아니면 그 반대인가요?" 내가 눈을 날카롭게 빛내며 묻자 로튼이 껄껄거리며 말했다. "붙었지. 숨어사는 것도 괜찮지만 왕위 싸움도 재미있을 것 같아서 말이야." "증거는요?" "아직 어린것이 이렇게 사람을 의심해서야 쓰나? 하긴 그래야 목숨이 오래 붙어있긴 하지만 말이야. 허허허." 그래도 내가 여전히 거리를 두자 로튼이 웃음을 멈추고 말했다. "라디폰 공작이 나에게 통신용 수정을 준 적이 있지. 정 의심스러우면 조금 있다 연락해보면 되지 않겠니. 하지만 나도 질 바카라 바카라사이트 인터넷바카라 고 백성을 가장 소중히 생각한다는 스타인베 백작이 이번 내전을 일으킨 핵심인물이었다. 하이덴 제국의 내전 소식을 듣고 레이만 왕자가 떠올랐지만 지금은 내가 다른 사람에게 신경 쓸 정도로 여유로운 상황이 아니었다. 하이덴 제국과의 국경 부근은 전쟁에 참가해서 한 몫 벌려는 용병들과 전쟁을 피해 도망쳐온 피난민들도 북새통을 이루었다. 우리도 용병을 가장해서 하이덴 제국으로 넘어갈 셈이었다. 그러나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용병증이 필요했다. 그 것은 체르만 길드에서 구해주기로 했기에 큰 문제는 없었지만 용병증이 도착할 때까지는 센트라의 국경
책략이었다. 무엇보다 자꾸 힐끔힐끔 거리는 것을 보니 안심이 됐다. 마리엔은 세린에게 안겨서 울어댄 것이 창피했는지 계속 눈치를 살피고 있었던 것이다. 그러나 이내 강한 어조로 말했다. "세린, 오늘일을말하면 가만 두지 않겠어. 그럼 난 바빠서 이만 가보겠어." 한밤중에 무슨 바쁜 일이 있겠냐 싶지만 마리엔은 빠른 발걸음으로 사라졌다. 쑥스러워하고 있는 건가? 그런 생각에 세린은 실소를 머금었다. 마리엔은 강했다. 그렇기에 누구보다 약했다. 마리엔은 지면에 뿌리를 단단히박은 고목처럼 굳건히 버티고 서있다. 하지만 폭풍이 불면 힘이 없는 갈대가 아니라 고목이 다.


반역자



걷어차다다. "그, 그게 오셨습니다! 그러니까!" 기사는 손짓 발짓을 해가며 자신이 하고자 하는 말을 전하려 했지만 누구도 알아들을 수 없었다. 그러나 기사가 말을 더듬거리는 것이 그라냔 백작의 호통이나 이 후 내려질 무시무시한 처벌 때문이 아니라 너무도 놀라서 말이 엉키는 것 때문이라는 것은 알 수 있었다. 사람들은 알아들을 수 없는 기사의 말보다는 그의 몸짓에 더 주의를 기울였다. 기사는 바깥쪽을 가리켰다 다시 신전을 가리키면서 계속 소리치고 있었다. "갑자기 그 분이 나타나셨단 말입니다!" 기사도 답답한지 자신의 가슴을 쳤지만 도통 흥분이 가라앉지 않은 듯 했다. "차근차근 말해보게." 라디폰 공작이 당황하고 있는 기사를 향해 말했다. 그 옆에 있던 귀족들은 라디폰 공작이 그 말을 하면서 살짝 웃었다고 생각했다. 공작의 타이르는 듯한 말에 기사는 두 볼을 불룩하게 부풀렸다가 숨을 내쉬었다. 그러자 가슴 속에 가득 들어찼던 흥분과 당황, 놀라움이 숨을 통해 빠져나가는 다.

날것의은 액체만 들어있어야만 되는 것 아닙니까? 설마 스피린에서 돌아온 다음 저주를 걸었다고 하실 분은 없겠죠. 그 때는 이미 아리란드 전하께서는 병석에 누워 계셨을 때니까요." 라디폰 공작의 매서운 말에 사람들은 입을 다물었다. 특히 나를 사헤트로 보내는데 큰 힘을 발휘했던 나미르 다.

세계 로튼이 관심을 두는 것은 달랐지만 공통점은 있었다. 거울이나 창문이나 유리로 만들어졌다는 것이다. 그리고 두 개는 누가 일부러 배치해놓은 것처럼 마주보는 자리에 위치해있었다. 나는 거울과 창문을 번갈아 보았다. 창 너머로 황금빛으로 너울거리는 태양이 보였다. 겨울임에도 불구하고 햇살이 넘봐서는 안될 성역을 엿본 대가로 침처럼 눈에 꽂혔다. 겨울의 햇살이 이렇게 강렬할 수도 있다는 것을 처음 알았다. 눈을 가늘게 뜨고 햇살을 피해 고개를 돌리던 나는 문득 드는 생각에 다시 창으로 눈을 주었다. 유난히 강렬한 빛은 금빛의 전 중량을 다해 거울을 향해 똑바로 내리꽂혔다. 심판자의 날카로운 창과 같은 햇살은 거울과 부딪치면서 더욱 강렬한 기세를 더했다. 우연으로 생각할 수도 있지만 창문과 거울의 위치가, 너무도 강렬한 햇살이 투명 먹튀검증사이트 먹튀폴리스 먹튀폴리스꽁머니 에서로 마주쳐서 좋을 건 없었다. 수제노와 로튼도 아무 말 없이 따라왔다. 피드라는 그냥 남겨두었다. 이미 피드라는 더 이상 현실 속에 사는 사람이 아니었으니까 말이다. 조용한 지하에는 나와 수제노, 로튼의 발걸음 소리만이 울렸다. 뚜벅거리는 발걸음을 제외한 다른 소리들은 모두집어삼킨 듯한 이 적막이 좋았다. 시끄럽게 떠들고 축하하는 것보다 혼자서 기쁨을 만끽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주는 정적이 좋았다. 이제 끝난 것이다. 피드라를 죽이지 않은 건 다시 생각해봐도 정말로 잘한 일이었다. 한순간에 죽이는 것보다 평생 환상 속에서 살다가 죽게 하는 것이더 멋진 복수였다. 아무 것도 할 수 없는 무력함을 느껴봐. 두 눈 벌겋게 뜨고 손 하나 까딱할 수 없는 지독한 무력감이 어떤 것인지 느껴보라고. 나는 빙그레 웃으며 밖으로 나왔다. 어느새 동녘이 서서히 남자줏빛 눈을 뜨면서 대지와 하늘, 그 속에 살아가는 모든 것들이 깨어나고있었다. 어둠 속에서 벗어나 저마다 자신만의 독특한 색깔
벗기다수 있었다. 처음 지하에 발을 내딛자 나타난 것은 넓은 거실이었다. 계단이 왼쪽에 위치한 거실에는 고급스러워 보이는 양탄자가 깔려있었고, 여러 개의 식탁과 의자들이놓여있었다. 가장자리에 금박이 입혀진 벽지가 지하와는 어울리지 않는 밝은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었다. 그리고 그 위에 브러버드의 상징이 수놓아진 커다란 천이 벽면을 하나 가득 차지하고 있었다. 다른 벽에는 마법등이 박혀있어 이 공간을 대낮처럼 밝히고 있었다. 지하라기보다는부잣집 거실에 들어온 것처럼 아늑하고 깨끗한 공간이었다. 그리고 거실은 하나의 넓은 복도와 연결이 돼있었다. 그 복도의 양옆에는 여러 개의 방문이 닫힌 채 안의 모습을 감추고 있었다. 어디에서 숨어있는 자들이 튀어나올지 몰라 주변을 경계하며 걸음한 지 얼마 지나지않아막 스쳐지나가던 방문이 확 열렸다. 그리고 그 곳에서 하나의 인형이 튀어나왔다. 언제나 피할 수 있도록 몸을 긴장시키고 있던 우리는 재빨리 흩어졌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바닐라게임 22번째 먹튀사이트입니다. 이라는 도메인을 쓰는 사이트해당업체는

알고

생태의